아이스크림미디어의 신규 상품 출시 및 글로벌 수상 소식 등을 한눈에 확인하세요.

  • 스마트 코딩 로봇 "뚜루뚜루", 美 에듀테크 전시회 참가
    작성일 : 2019.07.05
    조회수 : 11,555
  • 뚜루뚜루, 美 최대 규모 에듀테크 전시회 참가… 해외 관람객 열띤 호응





    디지털 교육기업 ㈜아이스크림미디어(대표이사 박기석)의 스마트 코딩로봇 ‘뚜루뚜루’가 지난 24~26일(현지시각) 미국 필라델피아에서 열린 에듀테크 박람회 ISTE(International Society for Technology in Education)에 참가해 북미 교육 관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마이크로소프트 사(社)가 후원하는 ISTE는 매년 美 전역 1만6000여 명의 교육관계자와 구글(Google for Education) 등 550개의 교육 관련 기업이 참가하는 세계 최대 규모 박람회다. 


    뚜루뚜루는 ISTE에 부스를 설치하고 전세계 교육 관계자들과 교류하며 유·초등 소프트웨어 교육을 위한 프로그램을 시연했다. 실물 카드를 활용한 언플러그드 코딩을 비롯해 컬러카드앱, 뮤직카드앱, 컨트롤러앱 등 다양한 어플리케이션 활동 및 스크래치 EPL(Educational Programming Language) 코딩을 선보였다. 특히 유·초등학생의 논리력, 사고력을 효율적으로 키울 수 있는 언플러그드 코딩은 학교, 학원 등의 현장에서 누구나 손쉽게 지도가 가능해 해외 관람객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최근 교육계에 불고 있는 디지털 혁신 바람에 따라 이번 박람회에는 다양한 디바이스를 활용한 SW 교구가 전시됐다. 뚜루뚜루는 4차 산업시대 인재에게 꼭 필요한 컴퓨터 언어를 보다 쉽게 학습하기 위한 코딩로봇으로 학습자의 레벨에 따라 영역 및 기능을 확장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각 나라의 유·초등 교육과정에 맞춘 현지화 작업을 통해 판매, 유통이 가능하다. 


    아이스크림미디어 박기석 회장은 “뚜루뚜루는 언플러그드 코딩 교육에서 EPL에 이르기까지 학습자의 수준에 따라 전 과정을 학습할 수 있는 ‘올인원(all-in-one)’ 코딩로봇으로 학습 진입 장벽이 낮아 국내·외 사용자의 반응이 즉각적”이라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해외 신규 파트너 사(社)를 발굴하고 교육선진국의 트렌드를 표방해 한국의 SW 교육이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한편, 지난해 3월 출시된 뚜루뚜루는 출시 8개월만에 스페인, 폴란드, 프랑스 등 코딩 교육을 선도하는 소프트웨어 강국을 포함해 국내·외 3만대 판매 실적을 기록했다. 현재 ISTE 박람회를 통해 미국, 캐나다 등 유수의 글로벌 교육 업체와 수출 계약을 논의 중이다.



    [관련기사]


    ZDNetKorea 

    에듀동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