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미디어의 신규 상품 출시 및 글로벌 수상 소식 등을 한눈에 확인하세요.

  • 아이스크림 교과서, 출판 진입 첫해 전체 13종 교과서 중 점유 1위
    작성일 : 2021.11.11
    조회수 : 818



  • [이미지 / 아이스크림미디어 제공]



    디지털 교육 기업 아이스크림미디어(대표이사 허주환)의 아이스크림 교과서가 검정교과서 출판에 진입한 첫해에 전체 13개 교과서 출판사 중 가장 높은 채택률을 기록했다. 아이스크림 교과서는 초등 3~4학년 수학 교과서 10종 중 1위, 사회 11종 중 1위, 과학 7종 중 2위를 달성했다. 


    아이스크림미디어는 13년간 쌓아온 수많은 디지털 콘텐츠 및 온라인 플랫폼에 주력했던 사업을 오프라인 산업인 교과서 출판으로 확장하며 디지털 전환(Transformation)의 성공 사례를 만들고 있다. 아이스크림 교과서는 현재 약 93% 이상의 초등 교실에서 활용하고 있는 디지털 교육 콘텐츠 플랫폼 ‘아이스크림S’와 연계해 더욱 풍부한 수업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교과서는 아이스크림 자체 보유 콘텐츠와 교과서 연계 온라인 서비스를 더욱 다양화하는데 힘썼다. 특히 모든 교사들에게 아이스크림S를 전면 무료화하고, 대면은 물론 온라인 비대면 수업 환경에서도 교사의 원활한 교수 활동이 가능하도록 학생 참여 중심의 교과 연계 콘텐츠를 접목한 에듀테크 서비스와 온라인 수업 도구를 강화했다.


    허주환 아이스크림미디어 대표는 ”초등 수학∙사회∙과학 교과목이 검정교과서로 전환됨에 따라 교사의 수업 자료의 제작과 공유가 어려워질 것을 대비해 아이스크림 플랫폼의 온라인 수업 도구를 확충하고 자체적인 교과 콘텐츠 제공량을 늘렸다”며, "이번 사업 진입을 계기로 아이스크림 교과서와 연계하여 더욱 다양하고 차원 높은 수업 콘텐츠 및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이스크림미디어는 약 10여 년간 축적해온 교과 및 평가 자료, 교과 활동 중 하나인 창의적 체험 활동 자료 등을 담은 아이스크림S 플랫폼을 2022년부터 전면 무료화하며 아이스크림 교과서를 쓰지 않는 교사에게도 모든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한다. <끝> 



    [관련 기사]


    조선에듀


    에듀동아


    파이낸셜투데이


    RPM9


    ZDNetKorea


    뉴스토마토


    스트레이트뉴스